• 북마크
광양 천년 동백 축제

인사말

인사말

시민 여러분! 건강히 안녕하십니까?

 

옥룡면민과 향우분들의 자발적인 성금과 참여에 힘입어 2017년 제1회 동백 문화행사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제6회째 문화축제 행사로 잘 치렀습니다.

 

우리 지역 비교우위의 역사생태 자원인 옥룡사지 동백 숲을 널리 알려 광양시의 인지도를 높여감은 물론 우리 시화인 동백꽃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사랑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옥룡면 청년회의 발의로 본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2023년부터는 주민 참여 중심으로 지역의 중요 문화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부단히 애써온 점을 인정받아 광양시 축제로 전환함은 물론 3천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음으로써 광양시 대표축제의 하나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이에 저희 축제 추진위원회에서는 광양시의 지원과 옥룡면 청년회여성단체이장단협의회와 면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의 구성 등 추진위의 역량을 총집결해 2024년 축제 행사를 다음과 같이 준비하고자 합니다.

 

우선 2024년 동백 축제는 3.23()부터 3.24()까지 2일간 옥룡사지 동백 숲 일원에서 천년의 동백 숲 소풍 가는 날이라는 주제로 전국 어린이 백일장사생대회, 읍면동 대항 동백 가요제, 동백 oil 등 자원 활용 체험행사, 어린이 보물찾기, 어린이 동반 가족 사진 촬영 및 인화해 주기, 옥룡사지 동백 숲 스토리텔링 화보 및 추억의 사진 전시, 선각 국사 도선 참선 길 걷기 등 주요 콘텐츠를 구성 시민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323() 첫째 날은 아침 일찍 옥룡사지 동백 숲 내에서의 안전 기원제에 이어 주 무대에서 식전 행사로 시립합창단의 축하 공연, 옥룡사지 동백 숲 소재 뮤지컬 공연, 경과보고 및 개회식 순서에 이어 행사 주요 콘텐츠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둘째 날인 324()엔 첫째 날에 이은 행사 주요 콘텐츠의 진행과 함께 전날 개최한 전국 어린이 백일장사생대회에 대한 시상식에 이어 폐회식 및 주변 정리로 본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금 번 축제 행사의 대표적 특징을 소개하면 지역 대표 자원인 동백 oil을 활용한 체험행사가 동백 창고에서 동백 머릿기름 바르기와 동백화장품 만들기, 동백꽃 팔찌, 반지, 머리핀 만들기 체험이 이루어지며, 어린이와 함께 동백 숲에 오시는 가족에 대해 사진 촬영과 함께 인화 작업까지 해줌은 물론 걷기 체험으로 동백 숲~옥룡사지~소망의 샘~비석거리~운암사로 이어지는 선각 국사 도선 참선길 걷기 체험이 문화관광해설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됩니다.

 

아무쪼록 광양 천년 동백 축제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사랑과 관심이 있으시길 희망하면서 오는 3

23~24일 붉게 물든 옥룡사지 동백숲에서 '당신만을 사랑합니다'라는 동백꽃말과 같이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을 벅찬 가슴으로 맞이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2월 아침

광양 동백 축제 추진위원장 라 상 채 올림